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우체국 보험 중도 생존보험금 지급 받는 방법(내방 안하고 PC로 가능)

어느날 우체국 보험에서 날아온 우편 하나! 중도 생존보험금 지급에 대한 내용이 담긴 안내문이었습니다. 중도 생존보험금이란 우체국 보험 만기로 갱신이 되는 시점에서 아직 생존해있다면 "건강관리자금" 이라는 명목으로 지급되는 돈인 것 같았어요. 지급예정보험금 백 만원이면 적은 액수도 아니고, 생각지도 못했던 돈이라서 횡재한 기분 아실까요? 대신에 이제 갱신이 되면 보험료 2배로 오르는건 안비밀...........모든 우체국 보험이 다 해당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가입한 보험 종류에 따라서 해당이 될 수도, 안될 수도 있고 지급액도 상이한 것 같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중도 생존보험금 수령 방법

 

 

1. 우체국 창구 

2.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3. 우체국보험 모바일 앱

4.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제가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직접 진행해본 2번 우체국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내방하지 않고 PC로 진행하는 방법인데요! 본인 인증이 필수 절차이다보니  카카오 페이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준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지급 예정일이 지나자마자 바로 신청해서 지급까지 받았는데 거의 바로 들어오는 것 같았어요. 각자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우체국 창구로 직접 내방하여 보험금 지급을 받으실 경우, 필요한 구비서류들이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본인이 직접 내방 수령 : 보험증서, 주민등록증

대리인이 내방 수령 : 보험증서, 수익자가 직접 작성하고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또는 서명이 날인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및 도장(서명 가능)

 

보험금 수익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에는 피보험자의 생존확인 서류(주민등록 등초본이나 기본증명서, 최근 3개월 이내 발행한 것)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우체국보험 홈페이지를 통한 수령 방법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지급 > 지급신청 > 생존보험급지급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현재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계약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평생보장암보험(갱신형) 10년짜리인데 이제 만기 시점이라는 것도 확인이 가능하죠? 살아있어서 다행입니다. 가입하신 보험을 클릭하세요.

 

 

 

 

 

 

상세한 지급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건강진단금이라는 이름으로 백 만원이 지급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받을 계좌와 본인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꼭 우체국 계좌가 아니더라도 본인명의의 다른 은행의 계좌도 가능하더라구요. 계좌정보 입력 및 추가인증까지 끝내셨다면, 아래의 생존보험금 지급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 단계! 전자서명 선택만하여 인증해주면 끝이 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로 인증했어요.

 

 

 

 

 

 

그러면 이렇게 생존보험금지급 요청이 완료되었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우체국까지 가기 귀찮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게 지급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체국 보험 중도 생존보험금을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꼭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서 수령하세요.  몰라서 못 찾아가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깐요.  저도 우편물이 안왔다면 절대 몰랐을 것 같아요. 필요하신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 건강 유의하세요!

 

 

 

 

 

 

 11월 중도퇴사자 정년퇴직 종합소득세 종소세, 지방소득세 신고 방법, 절차(홈텍스,위텍스)

 

11월 중도퇴사자 정년퇴직 종합소득세 종소세, 지방소득세 신고 방법, 절차(홈텍스,위텍스)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인 5월이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프리랜서일 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한 번 해보고 정말 오랜만에 엄마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홈텍스를 들어가보았는데요, 많이 헷갈

ming-duk.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비교, 수술 후 주의사항 총 정리(당뇨,고혈압)

 

임플란트 가격비교, 수술 후 주의사항 총 정리(당뇨,고혈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저희 어머니께서 임플란트를 시작하셨거든요. 당뇨와 고혈압이 있으십니다. 그래서 치아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치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