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카드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재발급 30초 초간단 방법!(우리카드/앱)

안녕하세요. 오늘은 잘 쓰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어플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절차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카드를 잃어버리면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신고를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카드사의 어플만 있으면 정말 초 간단하더군요. 30초 컷입니다.

보통은 이용하고 계시는 카드사의 어플은 설치를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설치를 안하셨다면 미리 해두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이것저것 설정해두기 좋고, 카드 이용대금 명세서나 결제 예상 금액, 분할 납부, 할부 개월수 변경 등의 기능들이 많거든요. 저는 실제로도 일시불로 카드 결제 한 것을 분할로 납부 변경 한다거나(수수료는 나갑니다..) 이용 대금 선결제를 한다거나, 여러가지 기능들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도 역시 제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우리카드이기 때문에 우리카드 어플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카드사 어플 기능은 거의 다 비슷하기 때문에 각자의 카드사 어플에 들어가셔서 기능들 꼭 한 번 확인하고 시도해보세요.

 

 

 

 

 

 

 

 

카드 분실신고/재발급 방법

 

 

 

●우리카드 어플에 접속 후 우측 상단의 3개짜리 줄 표시를 눌러줍니다. 비밀번호를 눌러서 본인인증은 미리 해두셔야 해요.

 

 

 

 

 

 

정말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내 카드 관리]에 [분실신고/재발급]으로 들어가줍니다. 이것을 찾았다면 사실 절반은 벌써 끝난 것이나 다름없어요. 

 

 

 

 

 

 

들어가보시면 또 다시 세부적으로 분류가 나누어져 있어요. [분실신고/해제]를 눌러주세요.

 

나중에 혹시라도 잃어버린 카드를 금방 찾게 되서 분실신고 한 것을 취소하고 싶다! 이 때에도 똑같이 들어와서 분실신고 한 것을 해제를 해주시면 되고요. 사용중인 카드를 일시적으로 막아두고 싶다라고 하면 일시정지 기능도 있고, 카드 재발급도 다 이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분실신고/해제]를 누르고 들어가면 제가 보유한 우리카드 종류가 쭉 나오고, 최근에 이용했던 내역까지 볼 수 있어요. 어디에서 마지막 결제를 했는지 확인할 수 있겠죠? 그리고 해당 카드를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분실신고]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정말 초 간단하지 않나요? 실제로 해보시면 30초 컷이라는 말을 이해하실겁니다. 

 

재발급도 같은 절차로 진행해주시면 클리어!

 

 

 

 

 

 

 

 

 

오늘은 이렇게 카드사 어플을 이용하여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그리고 어플만 있으면 다 되는 세상이라 너무 간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시불로 결제한 카드 대금을 분할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플로 1분이면 가능하고요. 사실 일시불로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무이자

ming-duk.tistory.com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로 발급, 씨크리트 카드 준비(기업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PC로 발급, 씨크리트 카드 준비(기업은행)

오늘은 PC에서 공동인증서를 신규 및 재발급 받는 절차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전에 준비하셔야 할 것 2가지! 해당 은행의 계좌번호와 씨크리트 카드입니다. 필수사항이기도 하고, 이 두 가지를

ming-duk.tistory.com

은행 인증 비밀번호 6자리 분실 시, 오류해제 재설정 방법/기업은행

 

은행 인증 비밀번호 6자리 분실 시, 오류해제 재설정 방법/기업은행

요즘에는 거의 모든 은행 거래 업무를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하고 있죠? 아무래도 핸드폰으로 금융 거래를 진행하는 만큼 패턴이라던가 간편 인증 비밀번호 6자리 설정 등의 철저한 보안이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