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KB 국민은행 장기 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방법(pc 진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은행 계좌 장기 미사용 이체제한 해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계좌를 모두 찾아주는 사이트에서 조회를 하다가 20만원 이상이 있는 국민은행 계좌를 하나 발견했어요. 생각치도 못했던 돈이라 심봤다를 외쳤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굴러온 돈을 바로 찾는 것이 쉽지 않더군요. 제가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된 계좌였고, 연결된 카드도 찾아보니 이미 유효기간도 만료되었더라구요.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인터넷 개인뱅킹으로 로그인한 후 계좌이체를 시도해보았으나, [장기미사용이체제한]이라는 큰 벽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침착하게 하나하나씩 해결해가면서 저의 주거래 계좌로 무사히 이체를 할 수 있었어요. 그 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어요. 

 

 

 

 

 

 

제가 위에서 말했던 내 계좌 한눈에/내 카드 한눈에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 주소를 남겨놓을게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KB국민은행 홈페이지

https://www.kbstar.com/

 

 

 

 

 

국민은행 장기미사용이체제한 해제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좌 이체를 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하여 이체가 불가능하다라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아래의 캡처에서 보시는 것처럼 빨간 박스로 표시해둔 [결과]에서 오류를 클릭하면 오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기미사용이체제한 해제 후 거래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세지를 확인했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이체가 제한이 되는구나를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 그러면 이제 오류 해결을 해줘야되겠죠? 들어가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개인뱅킹 ▶ 뱅킹관리  ▶ 이체관리  ▶ 장기미사용이체제한 조회/해제

아래에 제가 순서 매겨놓은대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이 계좌의 최종 이체일자가 2019년이네요. 이체제한이 될만하죠? 금융거래 목적확인에서 모두 "예"를 해준 후 [이체제한해제]버튼을 눌러주세요.

 

 

 

 

 

 

● 장기미사용이체제한을 해제할 출금계좌번호를 선택하고 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추가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ARS인증과 해외출국확인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인데 저는 ARS로 인증했어요. 

 

 

 

 

 

 

● ARS 인증을 완료한 후 보안매체카드(시크릿카드) 비밀번호도 입력해줍니다. 

 

 

 

 

 

 

● 이렇게 보안매체 비밀번호 입력을 하고나면 최종적으로 공동인증서로 인증받는 절차가 한 번 더 나오는데요. 인증서 인증까지 완료되면 장기미사용이체제한이 해제됩니다. 이렇게 이체제한을 해제한 후 저는 저의 주거래은행 계좌로 무사히 돈을 이체할 수 있었습니다. 

 

 

 

 

 

절차가 어렵지는 않지만, 은행 인터넷뱅킹이 되어 있어야하고, 보안매체카드(시크릿카드)와 공동인증서가 준비되어져 있어야합니다. 핸드폰 어플에서도 가능한데 마찬가지로 모두 준비되어져 있어야 해요. 그래도 은행에 가지 않고도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하여 처리를 할 수 있으니 다행인 것 같아요. 점점 더 은행갈 일이 없어지네요. 필요하신 분들께 이 내용이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추워진 날씨, 언제나 건강 유의하세요!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시불로 결제한 카드 대금을 분할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플로 1분이면 가능하고요. 사실 일시불로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무이자

ming-duk.tistory.com

카드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재발급 30초 초간단 방법!(우리카드/앱)

 

카드 잃어버렸을 때 분실신고/재발급 30초 초간단 방법!(우리카드/앱)

안녕하세요. 오늘은 잘 쓰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어플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절차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카드를 잃어버리면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신고를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