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업비트 입출금 카카오페이 인증 중단, 카카오톡 인증 추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비트에 11월 20일에 올라왔던 공지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업비트 개선사항으로 카카오톡 인증 2채널 인증수단 추가 안내라는 제목의 글이고, 카카오페이 인증이 12월 18일에 중단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얼마 남지 않았으니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진행하셨던 분들은 미리 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출처:업비트

 

 

 

 

 

 

업비트 어플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 [더보기] 로 들어가주세요. 닉네임 아래에 [원화 입출금 가능 등급] 이라고 나온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아래를 보시면 저는 이미 카카오톡 인증까지 완료한 화면을 캡쳐한 것인데, [2채널 인증]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이제 곧 종료이기 위에 있는 네이버 인증이나 카카오톡 인증으로 새롭게 받아놓으셔야 해요. 둘 중 하나만 인증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 지갑이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인증으로 선택했어요.

 

 

 

 

 

 

 

카카오톡 인증으로 들어가면 아래의 화면처럼 나오고, [인증 활성화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톡 인증이 발송되며 인증 절차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카카오 지갑에서 톡이 왔어요. 저는 연말정산을 하면서 홈텍스 간편 로그인 때문에 카카오 지갑을 미리 만들어놨어서 바로 인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금방 쉽게 인증이 완료가 되었죠? 카카오 페이 인증보다 카카오톡 인증이 더 간편하더라구요. 하지만 카카오 지갑이 있어야만 바로 가능한 작업이니, 카카오 지갑을 발급받는 절차도 예전에 써두었던 글을 남겨놓겠습니다. 참고해서 진행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업비트로 코인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지도 못하면서 놓지를 못하네요. 매번 급등하는 코인을 보면서 아, 미리 타뒀어야 하는데.....라는 후회만 계속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최근에 상장된 크레딧 코인을 보면서도 600원대를 봤으면서 타지 못하고 1,200원까지 올라가는 것을 지켜만 봤던 뼈아픈 기억이 뇌리를 스쳐지나갑니다. 사람이란 존재는 늘 실수를 반복하죠. 발전을 해야할텐데 이쪽으로는 영 아닌가봅니다.

 

사족이 길어졌네요. 날씨가 갑자기 너무너무 추워졌어요. 이럴수록 건강 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혈관쪽!! 머리 따뜻하게 하십시오. 아프지 않고 건강한게 제일 중요한 것이고, 그게 부자인거니까요.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연말 정산 모두 잘 진행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제 막 연말정산을 끝마쳤습니다. 홈택스에서 2020년도 자료를 받아 회사 연말정산 시스템에 올리고 추가 자료 제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