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매서운 한파속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추운 날씨만큼 마음을 꽁꽁 얼게 만드는 소식들이 최근들어 속출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한 가지가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인상입니다. 기존 가격 월 10,450원에서 14,900원으로 무려 42.6%나 가격을 높여버렸습니다.  1,000원의 인상도 크게 느껴지는데 4,000원이 넘게 올라버린다는 소식에 광고없는 영상 시청과 유튜브 뮤직까지 유용하게 사용했던 저로써는 어이없음과 분노와 좌절감을 느꼈어요. 이것이야 말로 독과점의 행패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잘 이용을 해왔던 것이기에 고민을 하다가 우선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유튜브 들어가면 상단에 가격 인상에 동의하라고 나오는데 열받아서 치워버리고 싶더라구요. 저렴하게 다시 가입하는 방법을 찾아서 다시 이용하던지, 아니면 프리미엄 이용을 계속 안하던지 하고 당장은 해지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핸드폰 어플로도 매우 쉽게 진행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바로 시작해볼게요.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핸드폰으로 유튜브 어플에 접속하면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올 겁니다. 제가 다시 결제를 갱신해야하는 시점 전에 구독을 유지하려면 새롭게 인상된 가격에 동의를 해야된다 라는 내용인데요. 보기만 해도 부글부글 화가 나는군요. 동의하실 분들은 [동의로 이동]을 눌러서 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지를 할 것이기에 우측 하단의 [나]라고 표기된 프로필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나오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제가 정기적으로 결제하고 있었던 유튜브 프리미엄 구매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오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려면 [비활성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해지 방어 메세지들이 쏟아지는데 이것만 이겨내면 끝이에요. 프리미엄 해지가 아니라 일시중지를 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하나 나오는데 낚이지 마시고 [그대로 취소]를 눌러주세요. [일시중지]는 해지가 아닙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취소 시 혜택이 사라진다는 내용도 가볍게 무시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고요! 멤버십 취소를 하려는 이유는 아무거나 하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첫번째를 선택했어요.

 

 

 

 

 

 

 

 

이제 정말 마지막 단계예요. 하단의 [프리미엄 취소]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드디어 멤버십이 취소가 됩니다. 결제 주기 전까지는 프리미엄 혜택이 지속되는 것이라서 저는 1월 14일까지 열심히 프리미엄 혜택을 누려보려구요.

 

 

 

 

 

 

 

 

 

 

조금 오르는 것이라면 견뎌봤을텐데 이렇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떠나 보내게 되었습니다. 통신사 별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 것 같아서 찾아보고 나중에 글을 또 써보도록 할게요. 요즘 밥 값도 그렇고, 대중교통비도 그렇고 모든 것들이 다 올라서 살기 팍팍한데 OTT 서비스까지 무자비하게 가격이 오르니까 정말 숨이 막히네요. 다 오르는데 왜 월급은 제자리인걸까요. 오늘도 눈물을 훔치며, 그래도 월요일이 크리스마스라서 쉬는날임에 안도를 삼는 직장인.......이라서 또 눈물이 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모든 직딩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