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GS25 편의점 반값택배 이용 방법, 배송 기간, 가격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편의점 반값 택배를 처음 이용해본 후기와 이용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려울까 걱정했지만,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택배의 좋은 점은 직장인들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주말은 물론, 언제든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회사에 보낼 물건을 가져가서 점심시간에 빠듯하게 근처 우체국을 이용했던 경험 한 번씩은 해보셨을 겁니다. 소중한 점심시간을 택배로 다 할애했던 적이 많아서 편의점 택배의 존재가 빛과도 같네요. 그리고 택배비 또한 저렴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간단한 상품 당근거래나 번개장터, 중고거래 등을 할 때 편의점 반값 택배로 진행해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저의 이용 후기가 대만족이었다는 것이 느껴지실까요? 

 

물론, 쿠팡 로켓 배송이나 우체국 택배처럼 하루만에 바로 오지는 않아요. 하지만 2~3일 기다리는게 어렵지는 않잖아요? 아주 급으로 필요한 상품이 아닌 이상 편의점 택배 이용이 좋은 것 같습니다. 편의점 택배의 배송 기간은 접수일 포함 4일 내, 동일권역은 2~3일 이내로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저는 정말 빨랐을 땐 하루만에도 받아본 경험이 있어요. 아마 점포가 매우 가깝지 않았을까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 

 

자, 그러면 편의점 반값 택배 이용하는 방법 시작해볼게요. 저는 GS25 편의점의 반값 택배를 이용했습니다.

 

 

 

 

 

 

 

 

GS25 편의점 반값택배 이용 방법

 

 

 

 

● 보낼 상품을 꼼꼼하게 포장을 해서 가지고 와야해요. 편의점에서는 포장할 재료들이 없기 때문에 미리 포장을 해오셔야 합니다. 

 

 

 

 

● 이제 택배 기계를 이용해서 본격적으로 반값 택배 보내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는 아래처럼 생겼어요.

 

 

 

 

● 화면에서 반값택배를 눌러주세요.

 

 

 

 

● 반값택배 유의사항을 꼼꼼히 읽고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세요.

 

-무게 5KG 이하

-가로+세로+높이의 합이 80CM 이하

-물품 가액 최대 50만원 이하

 

 

 

 

● 저는 회원가입도 하지 않았고, 상품만 포장해서 온 것이라 비회원 예약 또는 현장접수를 눌렀어요. 회원 접수를 미리 하고 오면 더 간편했겠지만 현장에서 바로 진행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니 원하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 접수 구분에서는 현장 접수를 눌러주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비회원 예약접수를 하고 오신 분들은 예약 접수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GS postbox에 회원가입을 하면 즉시 700원이 할인된다고 해요. 참고해주세요.

 

 

 

 

● 이제 무게 측정을 해야하는데 제가 보낼 물건이 너무 가벼워서 손으로 살짝 눌러주느라 힘들었어요. 너무 가볍다보니 무게 측정이 아예 안되서 조금은 손으로 누르고 있어야 되더라구요. 측정상태 게이지가 꽉 찰 때까지 손으로 누르고 버텼습니다.

 

 

 

 

● 중량 50g 이 나왔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접수금지 상품들 꼭 참고해주세요.

 

-유리상품류(사기류 포함)

-액체류(샴푸, 화장품류)

-내품 완충 불량

-귀금속류(금, 은)

-예술품/낚시대/골프채 등

-종이 쇼핑백, 편지 봉투 접수 불가

-운송장 크기보다 작은 상품 접수 불가(포장을 운송장 크기보다 크게 하면 가능한 것 같아요)

 

 

 

 

 

● 이제 배송정보를 등록해줍니다. 보내는 사람과 도착 정보를 넣어주어야 하는데요. 도착지도 GS25 편의점으로 보내는 것이기 때문의 GS25 점포명을 정확하게 기재해줍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니까 오래 걸리더라도 꼼꼼히 입력해주세요. 입력 후에도 2~3번 맞는지 꼭 확인해주시고요.

 

 

 

 

● 편의점 택배 가격은 1,800원이 나왔습니다. 일반 택배였으면 3,000~4,000원은 나왔을 꺼에요.

 

 

 

 

● 마지막으로 접수 내역을 다시 확인하고, 운송장을 출력합니다.

 

 

 

 

● 이렇게 송장이 출력되었어요. 

 

 

 

 

● 상품에 송장을 부착한 후 편의점 데스크로 가서 1,800원 결제를 하면 점원분이 수거해서 따로 택배함에 놓아줍니다. 

 

 

 

 

 

어떠신가요? 어렵지 않죠?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행복했던 추석 연휴의 끝이 보이네요. 시간이 여기서 멈추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은 마음이시죠? 오늘은 잠 안자고 최대한 버텨보려구요. 이 꿀 같은 시간이 영원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