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시불로 결제한 카드 대금을 분할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플로 1분이면 가능하고요. 사실 일시불로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무이자 할부가 있다면 그 개월수까지만 할부로 결제하는 것까지도 괜찮아요.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이 되니까요. 하지만, 오늘 작성하는 글은 당장의 대금 결제 어려움이 있어 수수료를 지불해서라도 일시불 대금을 할부로 바꾸어 분납하고 싶다! 하는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사람의 자금 사정이란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것이고 카드 대금을 밀리는 것보다는 훨씬 낫잖아요. 저도 가끔 그 달의 주머니 사정이 빠듯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게요.

 

저는 우리카드를 이용하고 있어서 우리카드 어플을 통해 진행해보았습니다. 다른  카드사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거에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 변경 방법

 

 

 

●우리카드 어플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줄 세개 표시를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쭉 나올텐데요! 카드이용내역으로 들어가시면, [분할납부]라고 보이실꺼에요. 아래쪽에 [할부개월수 변경]도 보이시죠? 필요하신 쪽으로 들어가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분할납부]로 들어가볼게요.

 

 

 

 

 

●여기서는 각자 필요한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일 상단에 [분할납부 신청가능내역]이라고 해서 이용금액 상위 20건에 대해 일괄적으로 개월수를 나눠 분할 납부를 할 수도 있고, 세부 이용금액 중 내가 원하는 내역만 분할로 납부도 가능해요. 저는 전체가 아닌 제가 원하는 내용만 분할로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결제했던 내용 중에 91,700원의 병원비가 보이시죠? 저는 이것만 선택해서 분할납부 신청을 해볼거에요. 원하는 내역을 선택해주시고 개월수를 설정해주세요. 저는 6개월로 설정해보겠습니다. 개월수 설정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택하신 내역을 분할납부하시겠습니까? 확인 눌러주시고요.

 

 

 

 

 

 

 

●다시 한 번 신청 내역 확인을 하시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분할 납부 신청이 끝났어요. 초간단 엄청 쉽지 않나요?? 하지만 여기서 여러분들이 확인해주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처음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할부 결제는 수수료가 발생이 된다는 것을요. 무이자 할부가 아닌 이상, 분납하는 것에 대한 이자는 붙는다는 것을 다시 한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권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래도 일시불의 결제 금액이 너무 커서 부담스럽다, 이자를 조금 내서라도 나눠서 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시불 카드 대금을 분할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모두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하도록 합시다. 더운 날씨 건강 유의하세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