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무선마우스 핸드폰에 연결하는 방법 (초간단!!)

 

오늘은 저의 필요에 의해 시도해본 무선마우스 핸드폰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핸드폰 젠더 하나만 있으면 바로 가능해서 1분도 걸리지 않았네요. 무선마우스를 굳이 핸드폰에 연결하려는 이유는 제가 하는 덕질에서  윗치폼 폼림픽이라고 하는 것을 해보려고 하는데.....이것이 폼림픽 성공하는 방법이라는 소식을 어디에선가 전해듣고 후다닥 무선마우스도 구입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거든요. (꼭 이렇게 유난 떠는 사람이 실패하던데ㅋㅋ 걱정이 됩니다.) 꼭 성공을 하고 싶은 폼림픽이 있어서 말이죠. 이런 열정이 올해 저를 이끌어 주고 살게 해주네요. 덕질 최고! 너무 사족이 길어졌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무선마우스 핸드폰 연결 방법

 

 

●우선 제가 구매한 무선마우스는 홈플래닛 저소음 마우스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는데 가격 저렴하면서도 후기가 좋아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홈플래닛 제품들이 가격 대비 품질이 좋아 가성비갑인 것 같아요. 

마우스 아래를 열어보면 건전지 하나와 제가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은 [리시버]라는 것이 나옵니다. 설명서 읽고 명칭을 처음 알았어요. 이름이 [리시버]래요. 보통은 잭이라고 부르는 저것을 쏙 빼내줍니다. 

 

 

 

 

리시버를 꺼내니 이렇게 생겼네요. 충전기 연결할 때 많이 보던거죠? 단지, 줄이 없을 뿐. 마우스 잭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 참고로 마우스에 들어있는 건전지는 새 것이라서 비닐을 까고 다시 껴줘야 해요. 

 

 

 

 

보통 핸드폰 구입할 때 하나씩 들어있는 핸드폰 젠더! 아마 여러분들도 집에 굴러 다니고 있을꺼에요. 저도 없을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있더라구요. 저것만 찾으면 사실상 다 끝났습니다. 이제 30초 컷입니다. 

 

 

 

 

마우스 잭 연결이 가능한 C타입 젠더입니다.

 

 

 

 

아까 마우스에서 꺼낸 잭을 핸드폰 젠더에 껴주었어요. 이것을 그대로 핸드폰과 합체 시켜주면 끝납니다. 마우스 밑면의 전원을 켰을 때 바로 핸드폰 화면에 마우스 커서가 나와서 신기했어요. 

 

 

 

 

짜잔!! 저의 핸드폰 화면을 녹화해보았어요. 신기해서 마우스 커서를 너무 방정맞게 움직였네요. 새삼 기술의 발전을 또 느끼면서 감탄 또 감탄.....클릭해서 여기저기 들어가보고 했네요. 이제 저는 폼림픽만 성공하면 됩니다.

 

 

 

 

어떠셨나요? 보통은 핸드폰에 마우스를 연결할 일이 그닥 없지만, 필요하신 분들께는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들도 저의 폼림픽 성공을 기도해주세요.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갤럭시 "충전기를 즉시 분리하세요" 충전 오류 시 해결방법

 

갤럭시 "충전기를 즉시 분리하세요" 충전 오류 시 해결방법

제가 핸드폰 하나를 굉장히 오래 사용중이에요. 삼성 갤럭시 노트9를 3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3년 넘게 사용한 것 치고는 굉장히 튼튼하네요. 그런데 충전 단자쪽의 문제인 것인지, 어느순

ming-duk.tistory.com

 

카톡 단톡방(단체 채팅방)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카카오 실험실

 

카톡 단톡방(단체 채팅방)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카카오 실험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기능 중에 유용한 기능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가 은근히 괜찮은 기능 업데이트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국민 메신저인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