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카드 결제일 변경하는 방법(하나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월급 받는 날과 카드 한 개의 결제일의 차이가 조금 있다보니, 돈이 빠르게 순삭되어 막상 결제일에 결제할 돈이 없던적이 몇 번 있었거든요. 그래서  월급받는 날 바로 다음날로 이번에 바꿨는데 방법이 역시나 매우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제가 진행한 카드는 하나카드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카드 결제일 변경방법(하나카드)

 

 

 

하나카드 앱에 접속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모양으로 들어가주세요.

 

 

 

 

 

 

  [이용대금명세서]로 들어갑니다.

 

 

 

 

 

 

이렇게 제가 결제할 대금이 확인되고, 아래에 [결제정보]라고 보이실꺼에요.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저의 결제 계좌, 결제일 등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현재 매월 1일이 결제일입니다. 이것을 바꾸어줄거에요. [결제정보] 빨간색 박스로 제가 표시해둔 곳으로 한번 더 들어가주세요.

 

 

 

 

 

 

결제 정보 설정에서 결제일을 선택해주시고요.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결제 계좌나 명세서 수령 방법도 바꾸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현재 결제일 1일이었고요, 아래에 결제일 변경은 12일로 정했습니다. 아래에 변경 버튼도 눌러주세요.

 

 

 

 

 

 

 

 

결제일 변경 시뮬레이션도 확인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시고, 간편 비밀번호 인증까지 하면 결제일 변경이 완료됩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지 않나요? 이번에도 1분컷입니다.

 

 

 

 

 

 

 

 

오늘도 어렵지 않게 미션을 클리어했죠?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유용한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알뜰교통카드 폐지?! 기존 회원 K-패스 전환 방법 (K패스/K-pass/케이패스)

 

알뜰교통카드 폐지?! 기존 회원 K-패스 전환 방법 (K패스/K-pass/케이패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을 확인하려고 앱에 들어가서 이것저것을 보다가 새로운 내용이 있어서 후다닥 달려왔습니다. 그 동안 잘 사용해온 알뜰교통카드가 이번 2024년

ming-duk.tistory.com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카드 결제 일시불에서 할부로 변경하는 방법(우리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시불로 결제한 카드 대금을 분할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플로 1분이면 가능하고요. 사실 일시불로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것이 가장 좋지요. 무이자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