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알뜰교통카드 폐지?! 기존 회원 K-패스 전환 방법 (K패스/K-pass/케이패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을 확인하려고 앱에 들어가서 이것저것을 보다가 새로운 내용이 있어서 후다닥 달려왔습니다. 그 동안 잘 사용해온 알뜰교통카드가 이번 2024년 4월 30일로 사업이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교통비 할인 정책인 K-패스가 5월 1일부터 시행되는 것이고요. K-패스가 알뜰교통카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잠깐 읽어본 바로는 할인 폭이 조금 더 커지고, 도보(걸음)에 비례해서 적립되었던 이동거리 조건도 K-패스에서는 없어진다고 해요. 더 자세한 내용들은 따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셨고, K-패스로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해서 동의 절차를 거쳐 사용중인 카드와 계정 그대로 K-패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이 전환 방법을 알려드리는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교통카드 정책이 굉장히 많죠? 최근에 시작한 기후동행카드부터 해서 예정중인 K-패스나 The 경기패스, 인천 I패스 등등이요. 세부적으로 따지고 보면, 나에게 더 유리한 것이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 구간이 적용 되지 않아 사용을 못하고 있거든요. 이렇게 각자의 상황에 맞게 꼼꼼하게 체크하여 대중교통비를 조금이라도 줄여보아요!

 

 

 

 

 

 

 

 

 K-패스 시행일/전환 기간

 

■K-패스 시행일 : 2024년 5월 1일

K-패스 전환 기간 : 2024년 6월 30일까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4월 30일 사용분까지 입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K-패스로 전환 방법(PC/앱)

 

 

1) PC 알뜰교통카드 사이트를 통한 진행 방법

 

알뜰교통카드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 중 [K 패스] > [K패스전환]으로 들어갑니다.

 

 

 

 

 

 

K-패스 전환 동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용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주소지 검증과 카드 번호도 입력하여 유효성을 확인해주세요. 필수값 체크까지 완료 후 [K-패스 전환 동의]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핸드폰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한 진행 방법

 

알뜰교통카드 앱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세줄 표시를 눌러주세요.

 

 

 

 

 

 

메뉴 중 [K 패스] > [K패스전환]으로 들어갑니다.

 

 

 

PC에서 하셨던 것과 동일하게 주소지 검증과 카드 번호도 입력하여 유효성을 확인해주세요. 필수값 체크까지 완료 후 [K-패스 전환 동의]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K-패스로 전환 어렵지 않죠? 교통비가 너무 많이 올라서 알뜰교통카드 혜택을 받아도 부담스러웠던터라, 조금 더 나은 방법들을 찾아보던 중에 저에게 딱 맞는 정책이 나와서 좋네요. 빨리 5월이 와서 K-패스로 적용받고 싶습니다. 기후동행카드도 대상이 안되는 저는 K-패스만이 답이네요........ 모두 각자의 상황에 맞는 것으로 최선의 방법들을 찾아보시길!  곧 K-패스의 상세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 65,000원 무제한 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시행일(서울, 인천, 경기도, 공항철도, 아이폰, 따릉이)정보 총정리

 

월 65,000원 무제한 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시행일(서울, 인천, 경기도, 공항철도, 아이

올해에도 제자리인 것은 제 월급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시장이나 마트를 가도 너무 오른 물가에 덜덜덜 떨면서 장을 봐오는데 이제는 대중교통비마저 오르는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

ming-duk.tistory.com

 

우주패스 가입 방법/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방법(통신사 무관)

 

우주패스 가입 방법/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방법(통신사 무관)

안녕하세요. 다사다난했던 2023년도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한 해동안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인생에 대해 잘 알게 되어서 쉬워질 법도 한데 반대로 더 어려워지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