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소득확인증명서 증명원 발급 방법/ISA 계좌 서민형 가입 서류/홈텍스

 

요즘 국민형 통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아시나요? 최근 조건들이 더 좋아진 이유로 굉장히 핫해서 재테크 유튜브를 조금만 보셔도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저도 가입을 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인데  IS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이해가 쏙쏙 되게끔 정리하고 다루어볼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ISA 계좌 서민형은 가입대상이 근로소득 5천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천 8백만원 이하의 사업자로 정해져있습니다. 수익의 400만원까지 비과세가 되는 혜택이 있어요. 일반형은 서민형과는 달리 200만원까지만 비과세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소득급여가 점점 올라 5천만원이 되기 전에 미리 서민형으로 가입해 놓는 것을 권장하더라구요.

 

ISA 계좌 서민형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준비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소득확인증명서입니다. 홈텍스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즉시 출력 및 PDF 파일 저장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홈텍스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방법

 

 

 

●홈텍스에 접속하여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고요. 상단 검색창에 소득확인증명서를 입력하면 하단 서비스 바로가기에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이라고 나오는 것을 클릭합니다.

 

 

 

 

 

 

혹은 상단 메뉴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 [즉시 발급 증명] > [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으로 차례차례 들어가셔도 됩니다.

 

 

 

 

 

클릭하면 이런 메세지가 하나 나올 것이고, 확인을 누르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신청 내용/수령 방법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입력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즉시 처리 완료가 되면서 출력을 하실 수 있어요. 출력 글씨를 누르면 출력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인쇄 미리보기 화면에서 내용 확인 해주시고, 상단에 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보시는 것처럼 PDF 파일 저장도 가능하고, 바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쉽고 빠르게 소득확인증명서 발급 완료입니다.

 

 

 

 

 

 

 

정말 초간단하게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이 끝났죠?  홈텍스 로그인만 해놓은 상태에서 발급까지 1분도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분명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일 것이라 생각을 해요. 부디 올해에 원하는 모든 것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국세 환급금 찾기 홈텍스에서 10초컷!

 

국세 환급금 찾기 홈텍스에서 10초컷!

안녕하세요? 연말정산의 시기에 저는 국세 환급금 찾는 방법에 대해 틈새 공략을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쉬워서 10초도 걸리지 않거든요. 연말정산하러 홈텍스 접속하셨을 때 같이 조회해보시면

ming-duk.tistory.com

 

알뜰교통카드 폐지?! 기존 회원 K-패스 전환 방법 (K패스/K-pass/케이패스)

 

알뜰교통카드 폐지?! 기존 회원 K-패스 전환 방법 (K패스/K-pass/케이패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을 확인하려고 앱에 들어가서 이것저것을 보다가 새로운 내용이 있어서 후다닥 달려왔습니다. 그 동안 잘 사용해온 알뜰교통카드가 이번 2024년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