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계좌이체내역서 조회 및 발급 방법(기업은행) / 연말정산 서류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드디어 연말정산의 기간이 찾아왔죠!

모두 연말정산 하셨나요?

저는 이번에 서류 준비할 것들이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며 진행하고 있어요.

 

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를 받아야해서

준비할 서류 중 계좌이체내역서에 대한

조회 방법과 출력, 발급 내용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체내역서, 이체내역증이라고도 하고요.

저는 기업은행을 이용하고 있어서

기업은행에 대한 상세 내용이에요.

 

은행 사이트에 로그인 하기위해서는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준비는 필수!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조회 > 거래내역조회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조회기간을 지정해서

입출금 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요.

 

날짜 설정은 2020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가 되어야 겠죠?

아래 캡쳐 화면으로 계속 설명을 할게요.

 

 

 

기업은행 홈페이지 캡쳐

 

 

거래내역 조회로 들어가서 조회기간 지정

2020년 1월 1일-12월 31일로 조회합니다.

캡쳐에서 저는 1월 31일로 잘못 설정했어요.

이후에 다시 1월 1일로 고쳐서 검색했습니다.

날짜 지정 후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그러면 이렇게 2020년에 입출금한 내역이

쭈욱 조회가 됩니다.

하지만 너무 광범위하죠?

제가 필요한 것만 볼 수 있게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주 쉬워요 ^^

 

 

기업은행 홈페이지

 

 

저는 월세 이체 내역만 검색이 필요해서

이체한 은행의 설정을 바꿔주었습니다.

수협으로 월세를 이체했었거든요.

입출금 내역의 가장 우측에 있는

상대은행을 눌러주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저렇게 검색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제가 원하는 은행만 따로 검색이 가능해요.

수협으로 설정을 해줍니다.

 

 

기업은행 홈페이지

 

 

그러면 이렇게 제가 2020년에 수협으로

이체했던 내역만 조회가 깔끔하게 되죠.

참 간단하지요?

그리고 목록 위쪽을 보시면

거래확인증 발급, 거래내역 인쇄, 파일저장

각각의 항목이 있어요.

필요한 쪽으로 들어가서 진행해주시면 끝!

저는 파일 저장쪽으로 들어가보았어요.

 

 

기업은행 홈페이지

 

 

 

이렇게 제가 저장할 내용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거래 후 잔액은 빼고 출력하고 싶어서

거래 후 잔액 항목은 제외 시켰고,

엑셀파일저장(출력용) 버튼을 눌렀습니다.

 

 

 

다운받은 엑셀파일

 

 

 

그러면 이렇게 엑셀파일로 깔끔하게 저장 완료!

파일로 업로드를 해도 되고 출력을 해도 됩니다.

저는 이렇게 월세 세액공제에 필요한

거래이체 내역서를 간편하게 준비했습니다.

 

서류 준비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