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주식&재테크 이야기

주린이의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도전기

 

단 돈 1000원으로 테슬라, 아마존, 구글, 애플의 주식을 살 수 있다?!

 

주식에는 항상 관심이 많았지만

모아둔 총알은 없고

정말 소액으로 주식을 시작하려니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될지 몰라 

시간만 낭비하고 있을 때

검색하고 검색하여 알게 된 소수점 투자!

 

사실 난 주린이까지도 아니고

대학생 때 모의주식 해본게 전부인 정말 쌩초보이다.

모의주식은 자본금 자체가 많고

우량주에 몰빵하면 됐던 터라 어렵지 않았다.

역시 문제는 시드인 것이다.

시드가 없으니 종목 고르기가 너무 어렵더라.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이 맞는것이지-

 

그래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았을 때

해외 우량주에 소수점으로 소액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자마자 눈이 번쩍 뜨였다.

 

테슬라, 애플, 아마존, 스타벅스, 나이키 등의 해외주식을

소수점 투자 매매를 통해서 내가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나같이 돈 없는 사람들이 조금씩 모으기엔 최고라고 생각한다.

 

지금 소수점 투자 매매가 가능한 곳이

신한금융투자와 한국투자증권인데 나는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했다.

여기저기 서치해보기도 했고, 만들어만 두었던 계좌가 있기도 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소수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미니스탁 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미니스탁 어플 설치 후 예전에 만들어둔 계좌 불러오기를 했더니

지금 이벤트 기간이라 2000원 상당의 해외주식을 랜덤으로 받았다.

나는 테슬라 당첨! 2000원이라도 기분 째진다는-나는 기존 계좌가 있어서 저것만 받았지만새롭게 계좌를 만드는 사람에게는 8000원 상당의 주식을 더 준다.

 

이벤트로 오는 테슬라 2000원어치 주식

 

그리고 이벤트 기간동안 월 10건에 대해서 주문금액 1만원 이하 시 거래 수수료가 무료.횟수 소진 후에는 주문금액에 0.25%의 수수료가 적용된다고 한다.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다.

 

종목들을 쭉 확인하고 매우 소액으로 몇 가지를 사보았다.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에서는 1000원부터 매매가 가능하다.

주문한다고 바로 체결되는 것은 아니고 다음날 나의 평가금액이 확인된다고 한다.

 

나도 오늘 처음 시작한 것이지만,

평소에 커피사먹고, 간식사먹고 옷을 샀던 돈들이 너무 아깝다.

푼돈이라도 꾸준히 넣어두면 

물론 소액이라 티는 별로 안나겠지만

은행에 예금으로 넣어두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다.

무엇이든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꾸준히가 중요.

 

 

각 증권사마다의 장단점이 있으니 반드시 파악 후 시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