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통신사 KT 미환급금 조회 방법! 초간단!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중으로 납부되었다거나, 잘못 납부되었을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 꼭 체크해보세요.

 

 

 

 

오늘 포스팅할 통신사는 KT입니다.

이유는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라서요.

 

 

 

 

KT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핸드폰에 KT 어플이 설치되어져 있을겁니다.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KT 미환급금 조회방법

 

 

 

 

1. KT 어플 접속

좌측 상단 돋보기 표시 눌러주세요.

 

 

 

 

 

 

 

 

2. 그러면 제가 글씨를 입력해서

검색을 해볼 수가 있어요.

"미환급금"이라고 검색해주세요.

 

 

 

3. 그러면 "미환급금" 검색에 대한 결과가

아래와 같이 조회됩니다.

[과오납 등 유보금 미환급 요금안내]

아래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중 과오납, 자동이체 할인액

공중전화 해지보증금, 예치보증금

선수금, 해지정산 잔여금 등의 내용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미환급 요금 조회 바로가기

버튼이 보이실 꺼에요.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에는 본인인증 절차가 시작됩니다.

 

 

 

 

 

 

 

 

6. 본인인증 절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문자로 인증하기를 했어요.

 

 

 

 

 

 

 

 

 

7. 본인인증 절차가 끝나면 

바로 조회결과가 나와요.

저는 미환급금 내역이 없네요.

 

 

미환급금 내역이 나오시는 분들은

신청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알려드리다 보니

내용이 길어졌지만

사실 별거 없지요??

초간단 조회 방법이었습니다.

 

 

꼭 조회해보시고 잘못 납부된

통신비 여부를 체크해보시길!!

찾아낼 수 있는건 다 찾아내자구요.

 

 

 

 

 

 

 

많이 걸으시면 무조건 하세요! 앱테크 추천, 토스 만보기 사용 방법

 

많이 걸으시면 무조건 하세요! 앱테크 추천, 토스 만보기 사용 방법

여러분은 하루에 몇 보나 걸으시나요? 출퇴근 할 때, 또는 등하교 할 때. 혹은 하루에 꾸준히 산책하시는 분들께 괜찮은 앱테크 하나 추천드리려고요! 제가 이제 막 시작했거든요 ㅋㅋㅋㅋ 수많

ming-duk.tistory.com

 

 

 

계좌이체내역서 조회 및 발급 방법(기업은행) / 연말정산 서류

 

계좌이체내역서 조회 및 발급 방법(기업은행) / 연말정산 서류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드디어 연말정산의 기간이 찾아왔죠! 모두 연말정산 하셨나요? 저는 이번에 서류 준비할 것들이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며 진행하고 있어요. 연말정산 월세

ming-duk.tistory.com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연말 정산 모두 잘 진행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제 막 연말정산을 끝마쳤습니다. 홈택스에서 2020년도 자료를 받아 회사 연말정산 시스템에 올리고 추가 자료 제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