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주식&재테크 이야기

업비트 루나코인 상장 폐지 확정! 상폐 날짜 언제? 상폐빔 있을까?

 

제가 당장 11일에 루나 코인 폭락을 보며

루나 사태에 대한 간략적인 정리글을 올렸었죠?

모든 코인들이 동반 낙하 하며,

저는 생전 처음으로 -60% 를 보았습니다.

진짜 망했다 싶었던게 -20% 정도 였었는데

-50% 이 넘어가니 손절도 못하겠더라구요...

숨이 턱턱 막혀오는데 루나는 더 심해서 ㅠㅠ

 

 

루나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십만원이 넘었었는데,

지금은 네....... 1원을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이게 말이 되는 건가? 싶은데 코인판이 이렇습니다.

너무 무섭고 살벌하죠.......

 

 

코인을 시작하지 않은 분들은 앞으로도 하지마시길..

아예 시작을 말아야 합니다 ㅠㅠ

그리고 이미 하고 계신 분들은....저를 포함해서

우리 꼭 본절은 찾고 탈출합시다.

이제 익절까지는 바라지도 않게 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혼비백산한 시간을 보내던 중,

업비트에서 13일 금요일에 공지 하나가 올라왔어요.

루나코인 거래지원을 종료한다는 공지였습니다.

다시 말해, 상장 폐지를 한다는 뜻이에요.

저는 업비트 기준으로만 말씀 드릴게요.

다른 거래소는 모릅니다. (빗썸,바인낸스 등등)

폐지가 된다는 곳도 있고 폐지가 되었다가

재상장(??) 얘기가 나오는 곳도 있나봐요.

 

 

업비트도 상장폐지 몇 시간 전에 취소 공지를

올렸던 이력이 있다고 하기는 합니다.

 

 

 

 

루나 코인 업비트 거래지원 종료일(상장폐지) 언제?

 

 

 

 

 

 

5월 20일 12:00 에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업비트에서는 이 시간이 지나고 나면

루나코인 종목이 사라지게 됩니다.

 

 

루나코인은 원화마켓 상장 코인은 아니고요!

BTC 마켓 상장 코인이에요.

BTC 마켓은 비트코인을 사야만 거래할 수 있어요.

 

 

 

 

 

출처: 업비트

 

 

 

 

 

 

 

예전에 상폐되었던 코인들이 스쳐지나가는데요.

업비트에서 한 번에 24종 코인 상폐한다는

공지가 떠서 모든 코인 급 하락하고,

그 때도 아비규환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

다들 상폐빔을 노리며 종료 직전까지 매매했었던....

그리고 상폐빔이 있긴 있었던 것 같아요.

시린 토큰이나 아인 스타이늄이 생각나네요.

 

 

이번 루나코인도 상폐빔이 있을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있을 것 같긴 한데

최저점이 어딘지 모르니까 그리고 무서우니까

함부로 탈 수는 없을 것 같은 느낌 입니다.

그리고 저는 어차피 BTC는 안해서......ㅋㅋㅋㅋ

제가 가진 알트나 올랐으면 좋겠네요 ㅠㅠ

 

 

루나코인의 마지막 날까지,

과연 상폐빔이 있을지 없을지.

그리고 다른 코인들한테 영향이 있을지.

끝까지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충격의 테라 루나 코인 사태! 그 이유는?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

 

충격의 테라 루나 코인 사태! 그 이유는?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

코인하시는 여러분, 괜찮으십니까? 저는 지금 숨이 턱턱 막히네요. -50% 손실은 진심 처음이에요.......... 문제가 되고 있는 루나 코인은 아니지만, 지금 이 코인 하나로 모든 알트들이 다 나락으로

ming-duk.tistory.com

 

 

 

리플 소송 결과, 소송 이유와 일정, 리플(XRP) 코인 전망

 

리플 소송 결과, 소송 이유와 일정, 리플(XRP) 코인 전망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오늘은 코인 중 리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리플(XRP)이 소송중에 있다는 것은 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제가 20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