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주식&재테크 이야기

충격의 테라 루나 코인 사태! 그 이유는?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

코인하시는 여러분, 괜찮으십니까?

저는 지금 숨이 턱턱 막히네요.

-50% 손실은 진심 처음이에요..........

 

 

문제가 되고 있는 루나 코인은 아니지만,

지금 이 코인 하나로 모든 알트들이

다 나락으로 가고 있는 중입니다 ㅠㅠㅠㅠ

파장이 어마어마하고 끝이 어딘지 모르겠어요.

 

 

 

 

 

 

문제의 주인공인 루나 코인은

전일 대비 -90%를 찍었네요.

진짜 충격이에요. 

어떻게 이럴 수가 있는지-

너무 단 시간에 수직 낙하했어요.

실시간으로 보면서도 믿기지가 않아서

심장이 벌렁벌렁하더라구요.

 

 

 

 

 

출처:업비트 캡쳐/시간별 폭락중인 루나

 

 

 

 

 

지금 글을 쓰는 이 순간에도

계속 떨어지고 있어요. 무섭네요.....

나스닥도 난리고 세상에 마상에

그냥 이득 조금 보고 뺐어야했는데

왜 또 들어가서 고통을 받는건지.

사람의 욕심이란 ㅠㅠㅠㅠㅠㅠ

(저는 루나코인 매매자는 아닙니다

다른 알트코인 탑승중이에요)

 

 

지금 루나 코인 사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우선 테라와 루나는 한 팀으로

서로 연동관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테라(UST)는 1테라에 1달러로 고정이 되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루나는 이 테라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구요!

테라(UST)의 가치가 떨어지면 루나를 팔고

테라를 사들여 가치를 고정시키는 것이에요.

 

 

그런데 지금 이 테라의 고정적인 가치인

1달러가 깨지고야 말았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이면 무조건 지켜야하는데

회복이 전혀 되지 않고 있으며,

이런 디패깅 현상에 루나마저 급락중인 상황.

 

 

1달러의 가치를 무조건적으로 지켜야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면서 아무런 담보도 없이

테라와 루나의 알고리즘만으로 유지했다는 게

언젠가는 벌어질 사태였던 것이죠.

스테이블 코인의 미래가 바로 이것이었나요..

루나는 메이져급 코인이다보니,

현재 그 충격이 더 큰 것 같습니다.

 

 

 

문제는 단순히 테라, 루나 사태가 아니라

코인 전반적인 안정성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지금 비트코인이며, 알트코인이며 난리입니다.

 

 

 

 

 

작년 5월에도 부처빔이라고 해서

엄청난 폭락사태가 있었는데요!

사실 그 때에는 특별한 실체가 없었던 것 같은데...

중국발 규제가 있었는지 가물가물 하네요.

 

 

하지만, 이번에는 너무도 명확한 문제가 있는만큼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모르겠습니다.

당장 저도 물을 타야할지 손절을 쳐야할지 ㅠㅠㅠ

물을 타도 최저점을 못 잡겠어요.

이렇게 떨어질 수 있나 싶을 정도라서요ㅠㅠ

 

 

여러분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코인은 역시 위험하다고 다시 한 번 느끼면서...

오늘 잠 못 이룰 것 같습니다....

 

 

 

 

 

 

 

 

 

 

 

리플 소송 결과, 소송 이유와 일정, 리플(XRP) 코인 전망

 

리플 소송 결과, 소송 이유와 일정, 리플(XRP) 코인 전망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오늘은 코인 중 리플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리플(XRP)이 소송중에 있다는 것은 코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제가 20

ming-duk.tistory.com

 

 

이런 광기는 처음 봅니다. 신규 상장빔 3000% 누사이퍼 코인

 

이런 광기는 처음 봅니다. 신규 상장빔 3000% 누사이퍼 코인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코인 하시는 분들 어제 혹시 보셨습니까? 어제 10월 15일 금요일! 업bit에서 신규 코인 상장을 했어요. (거래소명 표기 양해 부탁드려요) 솔라나(SOL)/폴리곤(MATIC)/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