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주식&재테크 이야기

펀디엑스 소각과 일정, 코인 소각 뜻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제가 저번에 펀디엑스 액면병합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포스팅 내용 중에서 토큰 액면병합 후,

4월 중에 소각 일정도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벌써 그 일정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펀디엑스 소각이 곧 진행 됩니다.

 

 

 

 

 

 

그렇다면 또 궁금하실 겁니다.

코인 소각이란 무엇일까? 그 뜻에 대해서요.

말 그대로 소각은 없앤다라는 뜻이죠.

현재 발행 된 코인 중 일부를 소각하여

남은 코인의 희소성과 가치를 높이는 작업입니다.

 

따라서 펀디엑스 뿐만 아니라,

코인 소각이라는 것 자체가 호재라고 하네요.

희소성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

많이 가지고 있을 수록 유리하겠죠?

 

그래서 오늘 살짝 발을 담가놓았는데

치킨값 벌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최근에 전체적인 장이 폭락을 했었는데

그 때 사놨더라면 2배는 됐을텐데요.......

늘 타이밍에 대한 후회만 남네요.

그리고 시드가 턱없이 부족해서 슬퍼요.

 

 

 

 

 

 

펀디엑스 소각 일정도 말씀드려보면,

제가 열심히 찾아보고 있는데 

의견이 많이 갈리고 있더라구요.

 

당장 내일 4월 10일에 소각량 발표가 있습니다.

현재 발행된 코인 중 얼마만큼을 소각할 것인지를

발표하는 중요한 날이에요.

 

소각량이 많아진다면 기존 코인의 가치가 폭등하여,

가격도 많이 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소각을 많이 안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게 되니 

실망감으로 인한 폭락이 진행될 수도 있어요.

코인이라는 것 자체가 워낙 변수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열심히 소각 일정을 찾아보았는데요!

 

1. 10일 소각량 발표 후 15일 소각

2. 10일 소각량 발표 후 바로 소각

 

예정대로라면 1번이 맞는건데,

최근에 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2번을 이야기 해서

사실상 내일 소각량 발표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아요.

 

 

 

 

 

 

언제 매도를 해야할지 벌써 긴장이 됩니다.

매도 타이밍 날려먹은게 한 두번이 아니에요ㅠㅠ

 

코인을 하고 나서 잠도 부족하고-

마냥 쉬운건 아니구나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갑자기 폭락하게 되면 두통이 오더라구요.

저는야 유리멘탈ㅋㅋㅋㅋㅋㅋ

어떤 하락에도 꿋꿋하게 버티시는 분들 대단해요.

 

저는 코린이로써 제가 투자한 코인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고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고 있어요.

코인을 계속 할 것이고 저의 관심대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관련된 포스팅도 많아질꺼에요.

 

제가 투자한 코인에 대한 추천이 절대 아니라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저는 그저 코린이 일 뿐-

한치 앞을 알 수 없어요.

투자는 항상 신중히!

우리 모두 부자됩시다.

 

 

 

 

 

 

 

펀디엑스 액면병합과 전망, 호재일까 악재일까? 액면병합 뜻

 

펀디엑스 액면병합과 전망, 호재일까 악재일까? 액면병합 뜻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요즘 저는 여러가지 재테크 중에서도 코인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디카르고 폭락을 체험해보고 더욱더 쫄보가 되긴 했어요 ㅋㅋㅋ 그런데

ming-duk.tistory.com

 

 

카카오 이베이 예비입찰 불참! 코린이의 디카르고 폭락 체험기

 

카카오 이베이 예비입찰 불참! 코린이의 디카르고 폭락 체험기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글을 적었었지요? 16일 바로 오늘! 이베이코리아 예비입찰일이었습니다. 카카오의 인수 가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