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주식&재테크 이야기

펀디엑스 액면병합과 전망, 호재일까 악재일까? 액면병합 뜻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요즘 저는 여러가지 재테크 중에서도

코인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디카르고 폭락을 체험해보고

더욱더 쫄보가 되긴 했어요 ㅋㅋㅋ

 

그런데 저는 워낙에 소액으로 하는 것이라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하고 있습니다.

 

엄청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했는데

그 소액조차도 저는 분할매수를 했어요.

그 중 하나가 디카르고였고 다른 하나는 

바로 펀디엑스라고 하는 코인입니다.

 

 

 

 

디카르고는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 인수에

발을 빼면서 완전 폭락했고 회복 불가 상태....

 

그런데 소액이라도 나눈 것이 다행인 것인지

쪼개고 쪼개서 넣어둔 펀디엑스가 급등을 했습니다.

저는 어떠한 이유도 알지 못한 채로

그저 제가 가진 돈으로 많이 살 수 있는 코인이어서

조금 넣어둔 것인데 지금 2배 정도는 올랐어요.

제가 샀을 때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이에요.

 

 

 

 

이렇게 또 사람의 욕심은 생겨나게 되는 것이죠.

왜 사람들이 빚투를 하는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오른 것도 감사해야 하지만 어떻게든 돈을 마련해서

조금 더 넣어볼껄 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게 무서운 것이겠죠?

인생은 한 방이라지만 한 방에 갈 수도 있는 것...

늘 조심하고 조심해야 겠지요.

 

저는 아무것도 모른 채로 넣었다가 

운이 좋게 2배 정도 이득을 보고 있지만,

펀디엑스라고 하는 코인이 이슈가 많습니다.

 

현재 가장 큰 이슈는 토큰 액면병합인데요!

펀디엑스는 3월 30일에 병합 예정에 있어요.

시간은 오후 2시라고 하는데 정확치는 않습니다.

기존에 NPXS라는 이름에서 액면병합 후에는

PUNDIX 로 변경이 됩니다.

 

그러면 궁금하실 겁니다.

액면병합이란 무엇일까?

액면병합의 뜻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아마 주식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실꺼에요.

 

 

 

 

주식 기준으로 액면병합이란,

액면가가 적은 주식을 합쳐 액면가를 높이는 것입니다.

유통 물량이 줄어들어 주가가 오르는 경향이 있어요.

 

코인도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펀디엑스가 액면병합하는 이유는 

현재 토큰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토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지요.

 

토큰 1,000개를 1개로 압축하면서 수량을 줄이고

줄어든 수량만큼 그 가치를 올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지금 펀디엑스가

개당 8원이고 제가 1,000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면

액면병합 후에는 8,000원짜리 1개를 가지게 되는 것.

수는 줄이되, 그 가치는 동일하게 인정한다고 하네요.

 

펀디엑스의 액면병합이 호재일까요? 악재일까요?

현재, 병합 전 기대감으로 많이 올라있는 상태이지만

많은 분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자면,

액면병합했던 다른 코인들이 대부분 힘을 못썼다는 것.

 

1개에 10원 하던 것이 8,000원 하게 되면

누가 사겠느냐 라고 하는 것이네요.

거래량이 확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 수 없는 것이,

펀디엑스는 액면병합 후 4월에는 소각 예정도 있어서

오랫동안 지켜보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아시아쪽 간편 결제 플랫폼으로 사실 코인 자체는

굉장히 좋은 코인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무리 좋은 코인이라도 거래가 많이 되어야 하니까요.

 

 

 

구매 이미지

 

 

 

저도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중이에요.

소액인데도 왜 이렇게 고민되는지 ㅋㅋㅋㅋ

존버는 승리한다고 하지만 디카르고 폭락을 보면

그 말이 꼭 정답인 것은 아닌 것 같고요.

병합하는 30일 직전까지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산 코인에 대해

궁금한 점을 정리해본 글이에요.

주식이든 코인이든 투자는 항상 신중히-

본인이 감내할 수 있는 선에서 하자구요^^

 

 

 

 

 

 

카카오 이베이 예비입찰 불참! 코린이의 디카르고 폭락 체험기

 

카카오 이베이 예비입찰 불참! 코린이의 디카르고 폭락 체험기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카카오가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글을 적었었지요? 16일 바로 오늘! 이베이코리아 예비입찰일이었습니다. 카카오의 인수 가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