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수면 위 내시경 후기! 비용, 금식시간, 실비 가능할까? 필요 서류

 

제가 얼마전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하면서

오랜만에 위 내시경도 받아보았어요.

그냥 받을수는 없어서 수면으로 받았습니다.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받는 분들 많더라구요.

받기 전 미리 예약은 필수 입니다.

 

 

 

 

금식 시간

예약: 오전 10시

-예약 전날 밤 10시부터 금식

 

 

수면 내시경 자체는 정말 짧게 끝납니다.

졸리실꺼에요-라는 말과 함께 기절하고

눈 뜨면 회복실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

회복까지 하면 30-40분정도 걸린 것 같네요.

 

 

 

수면 위 내시경 비용

병원마다 상이할 수 있음 주의!

 

 

저는 8만 5천원 결제했습니다.

내시경 전 설명 들을 때 용종이 있으면

바로 떼고 비용은 추가로 발생된다고 했어요.

다행히 발견된 용종은 없었습니다.

 

 

 

 

 

수면 내시경 비용 실비 청구 가능할까?

 

결론만 말씀드리면 반반입니다.

받을 수도 있고, 못 받을 수도 있어요.

 

 

저는 실비 청구를 해서 받았습니다.

검사받은 당일에 청구해서 바로 받았어요.

검사 결과에 위염 및 역류성 식도염이 나왔거든요.

결과에 이상이 있다면 실비 청구해보세요.

위 내시경 총 비용 85,000원 중 72,000원 받았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다 받은거라고 볼 수 있겠죠?

 

 

 

 

 

 

참고로 저는 롯데손해보험 가입자에요.

어플로 바로 서류 첨부해서 접수를 할 수 있어서

정말 간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류는 처방전,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 첨부했어요.

검사결과에 이상이 있다면 꼭 서류 받아놓으세요.

 

 

롯데손해보험에서 청구하실 분들은

어플 꼭 설치해두세요 정말 간편해요.

어플에서 보험금 청구 > 상해,질병보험 접수

본인인증 >내용 기재 > 서류 사진 첨부

접수하면 바로 심사 들어갑니다.

결과도  빠르면 당일, 늦어도 1주일 안에는 나와요.

 

 

내시경 비용을 실비로 돌려받아 좋긴한데,

이상이 있어서 받은거라 마냥 좋아하기도....

건강이 최고입니다 정말!

이번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 아프지 말자구요!

 

 

 

 

 

 

 

2022 직장인 일반 건강검진 후기! 검사항목, 금식, 비용, 걸리는 시간

 

2022 직장인 일반 건강검진 후기! 검사항목, 금식, 비용, 걸리는 시간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네요. 직장인 건강검진의 시기가 말이죠. 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직장인 검진만 받을때에는 병원에서 예약 없이 와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이번에 일

ming-duk.tistory.com

자궁근종 증상, 똥배가 나오는 이유? 극심한 피로, 빈혈

 

자궁근종 증상, 똥배가 나오는 이유? 극심한 피로, 빈혈

오늘은 자궁근종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가 사실 얼마전에 극도의 피로감으로 피검사를 받았었거든요. 검사결과는 빈혈이라고 나왔습니다. 저는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안도했지만, 의사

ming-duk.tistory.com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빈혈, 공복혈당장애 의심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빈혈, 공복혈당장애 의심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지난 달에 받았던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가 드디어 나왔어요! 사실 결과는 빨리 나온 것 같은데 받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랬는지 저의 결과가 누락이 되었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