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2022 직장인 일반 건강검진 후기! 검사항목, 금식, 비용, 걸리는 시간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네요.

직장인 건강검진의 시기가 말이죠.

 

 

 

 

 

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직장인 검진만 받을때에는

병원에서 예약 없이 와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이번에 일반 검진 외에

위 수면내시경까지 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예약이 필요했습니다.

 

 

예약 시간은 오전 10시였구요!

전날 밤 10시부터는 금식이었어요.

 

 

병원 도착하자마자 문진표를 작성해줍니다.

가족력이나 평소 생활 습관, 우울감 체크까지

가감없이 솔직하게 작성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일반 검진을 시작!

 

 

 

직장인 건강검진(일반) 항목

 

-키, 몸무게 측정

-시력, 청력 검사

-혈압 검사

-소변 검사

-혈액검사

-흉부 엑스레이

 

 

 

일반 검진은 사실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요.

10분~20분 사이로 걸린 것 같습니다.

수면 위내시경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이 길었어요.

 

그리고 직장인 분들은 위에 적은 일반 항목을

검진받으면 되고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저 항목에 없는 위나 대장 내시경,

자궁경부암,유방암 등의 기타 암검사는
본인이 국가검진 무료 대상자가 아니라면,

 

 

추가 비용이 발생되니 이 부분 꼭 참고하세요.

저도 수면 내시경 비용 결제했습니다.

기본적인 1차 항목만 받으셔도 상관없어요.

 

 

연말이 되면 사람들이 더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시간이 되실 때 빠르게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시경 결과만 바로 들은 상태이고요,

나머지 검사 결과는 1주일 후 나올 예정인데

제가 주의깊게 볼 항목은 채혈과 소변에서 나올

빈혈수치와 혈당수치입니다.

나름 관리를 한다고는 했는데 작년보다 좋았으면...

 

 

아프지말고 건강합시다 여러분!! 

 

 

 

 

 

 

 

수면 위 내시경 후기! 비용, 금식시간, 실비 가능할까? 필요 서류

 

수면 위 내시경 후기! 비용, 금식시간, 실비 가능할까? 필요 서류

제가 얼마전에 직장인 건강검진을 하면서 오랜만에 위 내시경도 받아보았어요. 그냥 받을수는 없어서 수면으로 받았습니다. 위 내시경, 대장 내시경 받는 분들 많더라구요. 받기 전 미리 예약은

ming-duk.tistory.com

 

2020.11.12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빈혈, 공복혈당장애 의심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어요! 빈혈, 공복혈당장애 의심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지난 달에 받았던 직장인 건강검진 결과가 드디어 나왔어요! 사실 결과는 빨리 나온 것 같은데 받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랬는지 저의 결과가 누락이 되었

ming-duk.tistory.com

 

2022.08.07 자궁근종 증상, 똥배가 나오는 이유? 극심한 피로, 빈혈

 

자궁근종 증상, 똥배가 나오는 이유? 극심한 피로, 빈혈

오늘은 자궁근종 증상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가 사실 얼마전에 극도의 피로감으로 피검사를 받았었거든요. 검사결과는 빈혈이라고 나왔습니다. 저는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고 안도했지만, 의사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