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직장인 연말정산 기간,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픈

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기간

 

 

 

연말정산 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올해에도 어김없이 돌아왔네요.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월급이 될 수도

누군가에게는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는

연말정산 기간이 도래했습니다.

 

1월 15일인 오늘 홈텍스에서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되었어요.

 

 

 

 

 

 

◼ 연말정산 기간 

2022년 1월 15일~3월 10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1.국세청 홈텍스 접속

연말정산 간소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하고 들어갑니다.

공동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본인인증 필수!

 

 

 

 

3. 저는 간편인증>카카오톡 인증을 했어요.

각자 편하신 걸로 본인인증 하시면 됩니다.

 

 

 

 

 

 

 

4. 익숙한 화면이 나오죠?

여기서 자료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내려받기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여기에서는 주민번호와 성명만 넣으면

바로 조회가 가능해요.

따로 본인인증 절차 없더라구요.

저는 확인 결과 역시나 없네요.........

 

 

 

 

 

 

 

◼ 올 해의 변경사항

 

  •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전년대비 5% 이상 증가한 경우 증가한 금액의 10%를 소득공제
  • 기부금 세액공제율 한시적으로 5%p 상향 조정
  • 야간근로수당 등이 비과세되는 생산직근로자 범위 확대
  • 국세청 간소화 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시범 도입
  • 공무원 포상금에 대한 과세기준 명확화
  •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적용대상 주택이 5억원으로 통일

 

 

 

◼ 연말정산 일괄제공 서비스

 

1. 신청서 제출(22년 1월 14일까지)

-근로자가 회사에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신청서를 제출

 

2. 명단 등록(22년 1월 14일)

-회사에서 국세청으로 일괄제공 명단 등록

 

3. 근로자 확인(21년 12월 1일~22년 1월 19일)

-근로자가 국세청에게 일괄제공 신청내역 확인, 동의

 

4. 일괄제공(22년 1월 21일~3월)

-국세청에서 회사로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모두 꼼꼼히 확인하시고 

13월의 월급 챙겨갑시다!!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카카오 지갑 발급 방법/홈택스 연말정산 인증서 없이 간편 이용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연말 정산 모두 잘 진행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제 막 연말정산을 끝마쳤습니다. 홈택스에서 2020년도 자료를 받아 회사 연말정산 시스템에 올리고 추가 자료 제

ming-duk.tistory.com

 

 

보조금24 , 숨겨진 나의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 및 후기

 

보조금24 , 숨겨진 나의 국가보조금? 신청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한 번에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 보조금24가 생겼어요! 나의 소득이나 가정환경을 고려하여 국가에서 어떤 보조금을 받을 수

ming-duk.tistory.com

 

 

 계좌이체내역서 조회 및 발급 방법(기업은행) / 연말정산 서류

 

계좌이체내역서 조회 및 발급 방법(기업은행) / 연말정산 서류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드디어 연말정산의 기간이 찾아왔죠! 모두 연말정산 하셨나요? 저는 이번에 서류 준비할 것들이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며 진행하고 있어요. 연말정산 월세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