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및 방법, 대상자 조회 총 정리!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국민지원금은 모두 잘 받고

잘 사용 중이신가요?

저는 벌써 다 써버렸..............

물가도 많이 오르고 해서

쓰는건 정말 순식간이더라구요.

 

국민지원금을 다 쓴 저에게

하나의 카톡이 오게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우리ㅋ ㅏ드에서였는데요!

(표기법 양해부탁드립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라는 내용이었어요.

 

내용을 제대로 안 읽고 신청을 하긴 했으나,

저는 결국에 별 쓸모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아마도 ㅋ ㅏ드를 잘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저처럼 아래의 문자가 오셨을 꺼에요.

신청 안내라는 문자와 함께 바로 신청도 가능했습니다.

먼저 신청을 해놓으면, 5부제 해당 날짜에

자동으로 신청 접수를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정보 및  ㅋ ㅏ드 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나오는 항목대로 입력하면 되서 어렵지는 않았어요.

 

 

 

 

 

◼ 상생소비지원금 지급기준 ◼

 

-2021년 2분기 (4~6월) 월 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을

10월, 11월에 소비하게 되면 초과분의 10%를 캐시백해줌.

 

 

 

◼ 상생소비지원금 대상자 ◼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2분기에 한 달이라도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ㅋ ㅏ드를 사용한 실적이 있어야 함

(세금·보험 등 비소비성 지출 제외)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2분기 ㅋ ㅏ드 실적이 있으면 신청 가능

 

 

 

 

 

 

◼ 상생소비지원금 지급일자 ◼

 

-10월분 : 11월 15일

-11월분 : 12월 15일

 

 

 

◼ 상생소비지원금 5부제 ◼

(일주일만 5부제 시행)

 

10월 1일 : 태어난 연도 끝자리 1, 6

10월 5일 : 태어난 연도 끝자리 2, 7

10월 6일 : 태어난 연도 끝자리 3, 8

10월 7일 : 태어난 연도 끝자리 4, 9

10월 8일 : 태어난 연도 끝자리 5, 0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

 

-각자 캐시백을 지급받고자 하는

ㅋ ㅏ드사 홈페이지나 어플로 신청가능

-본인 인증 및 ㅋ ㅏ드정보 입력 필요

-나와 있는 항목대로만 입력하고 접수

 

 

 

 

저는 제대로 안 읽고 신청을 해서

완전 잘못 이해를 해버렸어요.

2분기에 사용 금액이 많으면

그 금액을 캐시백해준다는 줄 알았거든요.

2분기에 병원비로 많이 써서........

 

그런데 그것이 아니고

4~6월 사용액 기준으로

10월과 11월에 소비를 해야합니다.

4~6월 평균 ㅋ ㅏ드 사용액보다

더 많이 써야 캐시백 받을 수 있다는 뜻이에요.

 

 

 

 

 

그리고 ㅋ ㅏ드 여러개를 사용 중이라면

통합된 금액 기준입니다.

그 중 선택한 ㅋ ㅏ드사에서 캐시백을 해주는 것 뿐.

반대로 10월, 11월에 사용하는 ㅋ ㅏ드도

특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 사용 기준입니다.

꼭 신청하는 ㅋ ㅏ드사의 카드만 사용해라-

이런 것이 아닙니다. 모든 ㅋ ㅏ드 통합입니다.

 

신청 하고 나서 이틀만에 결과 문자가 왔는데

정상참여 확정이라는 내용과 함께

4~6월 2분기 저의 사용금액도 나오더라구요.

 

아래에 저에게 온 카톡 메세지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모든 사진의 출처는 저입니다.

 

 

 

 

이렇게 카톡 메세지가 오게됩니다.

지원금 지급기준에서 예시로 설명된 부분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결국에는 더 써야된다는 말.............

그래야 캐시백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상생소비지원금도 국민지원금 때처럼

5부제 신청을 받고 있더라구요.

미리 신청해놓으면 제 신청일에

자동으로 접수가 된다고 하길래

카톡에 나와있는 신청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했습니다.

 

 

 

유의사항도 한 번 참고해보시구요.

 

 

이렇게 저는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이틀 후쯤 이렇게 신청 결과 메세지가 왔어요.

정상 참여 확정이라고 나오면서 저의 사용액이 나오죠?

저는 4~6월 많이 썼다고 생각하는 달이었기 때문에

그것보다 많이 쓸 수 없어서 결국에는 무용지물이네요.

 

지금 아끼기도 모자란데, 캐시백 조금 받으려고

더 소비하라는 것이 저는 사실 이해가 잘 안되었네요.

 

저의 경우는 이러하지만,

10월, 11월에 큰 돈을 쓰실 분들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에게 필요 없다고 나쁜 제도인 것은 아닌것이죠.

10월과 11월에 ㅋ ㅏ드로 큰 지출을 하실 분들은

꼭 상생소비지원금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조회, 지급시기 총 정리!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조회, 지급시기 총 정리!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백신 맞고 컨디션 난조로 고생을 좀 하다가 돌아왔습니다. 지금도 100% 컨디션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나아졌습니다. 당장

ming-du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