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덕씨의 일상이야기/생활꿀팁 각종정보

인천 가볼만한 곳! 코스모스 구경은 계양 꽃마루에서 하세요

 

 

안녕하세요 잡다한 밍덕씨입니다.

 

조금 쌀쌀해지기도 했지만

파란 하늘과 더불어 최고의 날씨이죠-

 

가을이면 생각나는 꽃!

바로 코스모스.

 

오늘은 인천에서 이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인천 계양구에 있는 "계양 꽃마루"입니다.

저는 사실 집이 가까워서 

매일 산책길이기도 한데

요즘에는 여기저기서 차를 가지고도

많이 오시네요.

 

멀지 않은 거리에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

좋은 산책길이 있으니,

꽃을 보며 힐링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계양 꽃마루에서는

봄에는 유채꽃을,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심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봄에 유채꽃밭이 더 좋더라구요.

 

 

이렇게 계양교를 건너면 계양경기장 입구가 보입니다.

 

 

계양경기장 입구로 들어와서 조금 가다보면

이렇게 계양꽃마루 주차장 표지가 나와요.

서측 주차장, 동측 주차장, 그리고 꽃마루 바로 앞에도 주차장이 있어요.

서측 주차장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꽃마루 주차장이 있습니다.

꽃마루 입구 주차장은 비포장 흙길이니 참고하세요.

여기 주차장까지 꽉찬 경우는 아직 보질 못했어요.

 

 

꽃마루 주차장은 첫번째, 세번째 사진 참고해주세요.

들어가는 길에 저렇게 화장실도 있구요.

계양 경기장쪽으로 나가면 건물 안 화장실도 있습니다.

코로나 후 입장할 때 열을 체크합니다.

 

 

계양 꽃마루 안내 표지판도 참고해주세요.

아, 참고로 계양 꽃마루 반려견 출입 가능합니다.

다들 강아지도 많이 데리고 나오시고,

저도 강아지 데리고 자주 갑니다.

따로 제재하는 것이 없긴 하지만

사람이 정말 많을 때에는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이제 계양 꽃마루 코스를 둘러보도록 할게요^^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빽빽하게 있는

코스모스길이 반겨줍니다.

양 옆에는 코스모스, 그리고 흙길.

요즘 흙길 밟기가 어렵잖아요?

저는 이 길이 정말 좋아요.

 

 

코스모스 너무 예쁘죠ㅠㅠ

사진으로 다 안담겨서 아쉬운데

보이는 것 보다 더 넓거든요. 

아파트 단지들 옆에 있는 곳 치고는

정말 넓고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산책 코스로 딱이에요-

 

 

그리고 짜잔! 

이렇게 핑크뮬리도 있어요^^

인천에서도 핑크뮬리 볼 수 있다아!!

계양 꽃마루로 핑크뮬리도 보러 오세요!!

많지는 않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그 라인에만 쭉 있어요. 쿨럭.

그래도 너무 예쁘고,

핑크뮬리 위로는 경사진 잔디밭이 있는데

저기에 돗자리 깔고 많이 쉬시더라구요.

지상낙원이지요.

 

 

제가 사진을 이 두개만 찍었지만,

꽃으로 만든 조형물과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요.

꽃과 함께 오시는 분들과 사진도, 추억도

꼭꼭 남기시길!

 

 

여기저기 쉴 수 있는 원두막과 

정자들이 있지만 지금은 폐쇄가 되었어요.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서

오두막 휴게소에서도 수다떨며 쉬고 싶어요ㅠㅠ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계양 꽃마루"

저는 집 옆에 이런 곳이 있으니 참 복받았네요.

멀지 않은 곳에서 꽃을 보고 싶다!

하실 때에는 이 곳에서 만끽해주세요.

계양 꽃마루 반대편에는 계양 경기장이 있는데

계양 경기장 앞 광장도 넓어서

아이들이 자전거타고 놀기에도 좋아요.

 

벌써 코스모스가 조금 시들시들하니

다녀가실 분들은 빠르게 다녀가시는게 좋을듯!

 

 

마지막으로 계양꽃마루 지도 첨부하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기분 좋은 주말 보내세요^^